복지랑 장애우랑

장애학생 정보격차 해소 지원

역려과객 2017. 1. 2. 15:23

장애학생 정보격차 해소 지원

   

특수교육 대상자와 교사를 위해 교수·학습지원 콘텐츠를 개발하고 사이트를 운영하여 정보격차 해소를 지원합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요?
  • 지원대상
    • 특수교육 대상자 및 보호자,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 일반학교 교사 및 학생 등을 지원합니다.
    • 특수교육 대상자는 시각 장애인, 청각 장애인, 지체 장애인, 정신 지체인, 자폐성 장애인, 정서행동 장애인, 의사소통 장애인, 학습 장애인, 건강 장애인, 발달지체 장애인입니다.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 지원내용
    • 특수교육 교수-학습 콘텐츠를 운영하며, 제공합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 신청방법
    • 국립특수교육원 사이트에서 개인정보수집제공활용동의서에 동의하고, 신청합니다.
  • 지원절차
    •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지원합니다.
    • 1 초기상담 및
      서비스 신청

      국립특수교육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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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복지서비스는 2016년도 기준입니다(교육부 정보지원과)

최근 수정일 2016-04-06

사례로 알아보기

장애학생이 디지털 콘텐츠로 편리하게 배우면서 장애를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 집이 교실이에요. 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가르쳐주는 것처럼 너무 쉽고 재미있게 공부해요.

“거실은 나의 교실”

나는 장애가 있어서 학교에서 공부하지 않고 집에서 공부해요. 거실에서 컴퓨터를 켜면 바로 선생님이 컴퓨터 안에서 저를 가르쳐줘요. 학교에 가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집에서 배우는 것도 좋아요. 무엇보다 컴퓨터로 하니까 더 재미있고 좋아요. 선생님도 너무 쉽게 설명해줘서 정말 내 옆에 앉아서 가르쳐주는 거 같아서 자꾸 옆을 보게 돼요. 또 좋은 점은 모르는 게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도 돼요. 엄마는 내가 집에서 공부하니까 마음이 놓여서 좋대요. 나는 열심히 공부해서 이런 콘텐츠를 만드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아니면 이런 콘텐츠로 다른 아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 되고 싶어요. 내가 선생님이 돼도 내 교실은 여전히 거실, 나의 집일 거예요. 나의 거실에서 학생을 가르치는 날이 어서 왔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