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대상자학습보조비지급
학용품을 구입하는 등의 부수적인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누가 받을 수 있나요?
- 지원대상
- 중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유공자 본인 및 그 자녀, 전몰, 순직, 사망, 행방불명자의 배우자를 지원합니다.
- 대학교에 재학 중인 유공자(애국지사, 고엽제후유증 수당지급대상자, 5.18 민주유공자, 특수임무 유공자, 보훈보상 대상자 포함) 본인 및 전몰, 순직, 사망, 행방불명자의 배우자를 지원합니다.
- 특수교육을 받는 교육지원 대상자도 지원합니다.
- 선정기준
-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교육지원 대상자를 선정합니다.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 지원내용
- 학용품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음의 금액을 지급합니다.
- 중학생에게는 124,000원, 인문계 고등학생에게는 144,000원, 전문계 고등학생에게는 186,000원, 대학생에게는 236,000원, 특수학교 유,초등부에게는 534,000원, 특수학교 중,고등부에게는 718,000원을 지급합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 1 보훈대상 등록신청
보훈(지)청에서 보훈대상 등록을 신청
- 2 보훈심사•결정
보훈심사위원회에서 보훈대상을 심사하고 결정
- 3 보훈급여 신청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서 보훈급여를 신청
- 4 지원대상여부 확인
보훈(지)청에서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
- 5 보훈급여 지급
보훈(지)청에서 대상이 되면 보훈급여를 지급
위 복지서비스는 2016년도 기준입니다(국가보훈처 생활안정과)
사례로 알아보기
국가유공자 및 자녀의 면학 의지 고취를 위해 학습부교재비의 일부를 지원해드립니다.
"학습부교재비 지원, 준비물 걱정 없이 꿈의 날개를 펼쳐요"
김보훈, 미술 시간, 더 이상 준비물 걱정 없어요!
오늘은 가장 행복한 날이다. 화가가 꿈인 나는 지난 미술 시간, 스케치북과 물감이 없어서 엄마한테 말씀드렸다. 하지만 국가보훈대상자인 아버지가 편찮으신 이후로 집안 형편이 어려워져 물감과 스케치북을 살 돈이 없었다. 스케치북도 물감도 없어 학교에서 두 시간 동안 멍하니 친구들의 그림만 쳐다보았다. 그런데!! 어느 날 엄마께서 국가보훈대상자 학습보조비를 지급받아 오셨다.
그 덕분에 난 스케치북과 물감을 살 수 있게 되었다. 그 스케치북과 물감으로 멋진 국가유공자 아버지의 모습을 그려서 상도 받았다! 화가의 꿈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되었다. 다 학습보조비 덕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