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4 16

노르웨이, 센자섬의 세글라산

노르웨이 본토에서 떨어진 큰 섬인 센자(Senja)섬의 울창한 내륙은 이빨이 많은 해안 산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만 그 어느 곳도 세글라(Segla)산보다 더 좋은 전망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마치 바늘처럼 생긴 바위는 피오르그드 어촌 마을에서 출발하여 험난하지만 보람찬 여정의 끝에 북극 섬의 북쪽 해안선을 관통하는 산으로 둘러싸인 만과 피오르의 전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상은 해발 639미터까지 올라갑니다. 바로 옆에는 풍경 좋기로 유명한 로포텐 제도가 있습니다.   Discovering Senja: Hesten and Segla, Norway   " data-ke-type="html">

자주달개비

자주달개비 꽃의 꽃말은 ‘외로운 추억, 짧은 즐거움’입니다만봄과 여름에 피는 자주달개비 꽃은 방사선에 노출이 되었을 때 분홍색이나 무색으로 변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서방사선 누출과 오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원전주변에 심기도 합니다.​​원주 치악산 입구의 학곡저수지 밑에 있는 횡성야생화분재(033-345-0333)에 가면다양한 야생화와 분재를 감상하실 수가 있습니다.

화초와 분재 2024.12.04

강원 영월군 청령포 숲ㅡ단종대왕 유배지

청령포는 영월읍 중심지에서 서남쪽으로 약 4킬로미터쯤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는데,3면은 깊은 강물로 둘러싸여 있고한쪽 면은 높은 벼랑이 있어 나룻배를 이용하지 않고서는어디로든 빠져나갈 수 없는 천연 감옥 같은 곳이다. 청령포에는 단종이 유배되었던 당시에 세워 놓은 금표 비가 아직도 남아 있다.비에는 '동서 300척, 남북 490척'이라는 글씨가 뚜렷하게 새겨져 있다.천하를 호령하던 왕이지만 세조는 단종이 이 공간 안에서만생활하도록 행동 범위를 제한한 것이다. 현재 청령포에는 단종이 서울을 바라보며 시름에 잠겼다는80미터 높이의 낭떠러지 노산대, 망향탑 돌무더기 등 슬픈 사연이 깃든 유물들이 남아 있다. 또한 우리나라에서 자라는 소나무 가운데 가장 키가 큰 천연기념물 '관음송'이 있는데,수령이 600년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