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한부모 가정의 학생들에게 미래의 희망이 되어 드립니다.
환경이 바뀌었다고 해서 공부를 포기할 순 없죠! 열심히 공부해 더 좋은 부모가 될거에요!!
제 공부의 비법! 바로 한부모 가정의 가장이 된 청소년에게 지급되는 교육비에요!
[젊은 나이에 아이 엄마가 된 청소는 방송 인터뷰]
PD: 복지씨~ 이렇게 방송에 나온다는 게 쉽지만은 않았을 것 같은데요.. 복지: 네. 처음엔 그랬는데요… 막상 못 나올 것도 없더라고요~ PD: 젊은 나이에도 누구보다 씩씩하고 건강한 엄마가 되었을 뿐 아니라, 디자이너로도 성공하셨어요~ 정말 기분이 남다를 것 같은데요… 복지: 네. 사실 너무 어렸을 때 엄마가 되어 ‘앞으로 내가 뭘 할 수 있을까’ 정말 걱정이 많았어요. 많이 좌절하고 반성하기도 했고요… PD: 그런데 어떻게 지금의 자리까지 오시게 된 건지 궁금한데요~ 복지: 물론 제 자신의 노력도 있었지만… 노력만으로는 안되더라고요. 바로 나라에서 지원해준 교육비 덕분에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저처럼 한부모가정의 가장이 된 학생들에게 교육비가 지원되더라고요. 그 돈으로 입학금도 내고, 교과서도 사고… 누구보다 악착같이 공부했죠. PD: 그랬군요… 마지막으로 힘든 환경에 처해있는 학생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복지: 아무리 힘들어도 길이 있더라고요. 한부모가정의 가장이 된 학생들!! 교육비 지원 받아서 저처럼 열심히 공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