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사업으로 보건, 복지, 보육, 교육 등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받으시고 보다 건강하고 튼튼한 아이로 키우세요.
우리 아이의 꿈이 시작되는 아동통합서비스를 지원받으면서 마음 놓고 아이 키우게 됐어요.
“마음 놓고 아이 키우는 아동통합서비스지원”
오늘 소개해드릴 사연은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갓난 아이를 키우는 어느 엄마의 이야기입니다. 나는 아직 초보 엄마입니다. 그리고 나의 남편도 초보 아빠라서 우리는 아이를 키우는데 좀 버거웠습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데 아이를 낳게 되면서 제가 일을 그만두느라 여기저기 필요한 것은 많은데 마음만 급해졌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퇴근한 남편이 드림스타트사업을 신청했다는 겁니다.
그게 뭔지 처음에는 어리둥절하기만 했는데, 알고 보니 우리 아이를 보다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울 수 있는 서비스였습니다. 기저귀도 제대로 못 가는 초보 아빠라고만 생각했는데, 역시 내 남편은 어느새 아이의 장래를 위해서 달인 아빠가 되어 있었습니다.
드림스타트 덕분에 아이 예방접종도 시키고 성장발달에 문제가 있는지 검진도 받았습니다. 이제부터 마음 푹 놓고 아이 키울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네 그렇죠. 아이 키우는 부모 마음은 노심초사 언제나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여러분 주변에 사정이 어려운 상태에서도 아이를 키우는 가정에는 아동통합서비스 지원을 알려주세요. 아이는 우리 모두의 행복이자 사랑을 받고 클 자격이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