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5 22

세계의 명소와 풍물 시리아, 팔미라(Palmyra) 유적지

팔미라(Palmyra)는 기원후 1~2세기에 건설된 것으로 알려진 고대 도시이다. 현재의 시리아 타드무르에 위치한 유적지로 고대 그리스군의 전초 기지로서 중요한 장소였다가 217년 로마에 합병되면서 막강한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었다.267년부터 팔미라를 지배한 제노비아 여왕은 암살당한 남편을 대신해 팔미라의 새로운 주군으로서 로마 제국과 페르시아 제국 군대에 맞서 싸웠다. 여왕은 271년 로마 황제 아우렐리아누스가 팔미라를 정복했을 때 감옥에 갇혔고, 2년 후 팔미라는 로마군에 의해 불타버렸다. 그 후 1089년의 지진으로 남은 석주들마저 쓰러져 폐허가 되었다. 그 가운데 셈족이 모신 태양신의 신전 벨(Bel)만이 화를 면하였다. 그 이후로도 이곳은 지진으로 인하여 도시로서의 기능을 상실했는데, 지금은 시..

눈속의 바람꽃

제주도를 다녀와서  3.1절 연휴 기간에안양 수리산의 변산바람꽃과 경기 광주 무갑산의 너도바람꽃들을 맞으러 연이어 강행군 했다.이 그림들은 아주 작고 여린 새싹들이  드꺼운 눈을 뚫고 세상에 나와 꽃망울을 터트리는 신비의 현장이다. 봄의 생명력은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는 귀한 장면이다.그대 이제 가슴을 펴고 새봄의 기운을 힘껏 마셔보세요. 기적처럼 무서운 힘이 불끈 불끈 솟아날 것입니다.

세계의 명소와 풍물 베네주엘라, 오리노코(Orinoco)강

오리노코 강은 남아메리카에서 아마존 강과 파라나 강에 이어 세번째로 긴 강으로 그 유역은 베네수엘라 국토의 80%와 콜롬비아 국토의 25%를 차지한다. 강 상류에는 두 가지 유명한 것이 있다. 하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직 구간으로 직접 물이 떨어지는 폭포인 979m 높이의 앙헬 폭포(엔젤 폭포)로 추룬 강을 따라 아우얀테뷔(악마의 산) 산에서 떨어진 후 오리노코 강과 합류한다. 두 번째는 카시콰이아르 수로인데 355km의 길이로 오리노코 강의 물을 남쪽의 아마존 강의 한 지류인 리오네그로 강으로 흘려보낸다.오리노코 강의 중류는 가이아나 고원의 동쪽 끝자락을 따라 흐르면서 북동쪽으로 강 길을 바꾸기 전까지 일련의 자갈 바닥의 급류(로스라우다레스 지역)를 만난다. 하류에서는 수많은 습지(라노스 습지 지대..

세계의 명소와 풍물 그리스, 모넴바시아섬

모넴바시아(Monemvasia)는 그리스 펠로폰네소스반도 동쪽 해안에 있는 작은 섬에 위치하고 있다. 이 섬은 200m 거리의 짧은 둑길로 동쪽 해안과 연결되어 있다. 해발 100m 높이에 폭 300m, 거리 1km에 이르는 고원 지대 위에 중세 요새가 자리하고 있다.옛날 모넴바시아에 도착하는 유일한 방법은 배를 타고 가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성 입구와 본토를 연결하는 포장된 길이 건설되었다. 성곽을 한 바퀴 도는 것은 과거로의 여행이지만, 성 꼭대기에서 바라보는 바다 전망은 숨이 막힐 정도이다.   Monemvasia & Elafonisos Islands | Why to visit? | 1.500 years old fortress town  "> Monemvasia & Elafonis..